코카콜라, 블록체인 공급망 실험 70개 협력사로 확대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토큰포스트 코카콜라, 블록체인 공급망 실험 70개 협력사로 확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134회 작성일 19-11-07 13:01

본문

코카콜라 공급망 지원 IT기업이 블록체인의 기술 효과를 확인하고 협력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기술 활용을 확대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 협력 IT 기업인 '코크원노스아메리카(CONA)'는 소프트웨어 업체 SAP와 협력 추진 중인 블록체인 기반 공급망 파일럿을 보틀링(bottling·병인) 업체 2곳에서 70곳으로 확대해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코카콜라 보틀링 업체들은 하루 16만 개 상품을 매장에 공급하고 있다.


참여 업체들은 허가형 블록체인에 접속해 발주, 재고, 조건 등을 확인하고 공급망 상황에 실시간으로 대응할 수 있다. SAP 혁신센터네트워크 수석 토르스텐 쥐브(Torsten Zube)는 "블록체인을 통해 공급망 전체를 아우르는 문서 흐름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CONA는 "코카콜라 제조는 다수 협력사의 효율적인 공급망 관리를 통해 이뤄진다"며, "블록체인 솔루션을 도입해 더욱 투명하고 신속한 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업은 발주 조정일이 몇 주에서 며칠 수준으로 단축될 것을 예상하고 있다. 





자세한내용은? 토큰포스트 ( https://www.tokenpost.kr/article-21687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