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암호화폐 채굴 금지 정책 완화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중국, 암호화폐 채굴 금지 정책 완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242회 작성일 19-11-08 12:22

본문

[블록체인투데이 안혜정 기자] 중국의 중앙은행인 인민은행과 상하이 상공 위원회가 상업 내 블록체인 지지에 대한 암시를 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행했다. 두 기관에 의하면 탈중앙화된 기술은 불균형을 해결하고 트랜잭션을 인증하기 위해 무역 금융에서 사용될 수 있다. 문서에서 두 정부 기관은 블록체인 시스템의 비용 효율성을 강조하면서 국제 무역에 있어서 블록체인 기술의 적합성을 인정했다.

2주 전 중국의 시진핑 주석은 블록체인 기술의 발전을 도모할 필요성에 대해 공식 발표한바 있다. 중앙위원회 정치국의 한 회의에서 시진핑 주석은 블록체인의 적용이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될 수 있다고 언급했다. 시진핑 주석은 디지털 금융, 지능 제조업, 공급망 관리 그리고 디지털 자산 거래 등을 적용 분야로서 꼽았다.

또한 시진핑 주석은 연구원들에게 블록체인 기술 연구 과정에서 하방적인 접근법을 취할 것을 당부했으며 이 같은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친화적 발언에 비트코인 가격은 48시간 동안 20% 가량 급등한바 있다.

시진핑 주석의 발언은 암호화폐에 대한 중국의 정책에 있어서 큰 변화라고 볼 수 있다.
 




자세한내용은? 블록체인투데이( https://www.blockchai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1504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