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덴마크·케냐 적십자, 블록체인 지역 화폐 개발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토큰포스트 노르웨이·덴마크·케냐 적십자, 블록체인 지역 화폐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46회 작성일 19-11-27 13:42

본문






초국가적 인도주의 구호단체 적십자가 구호 활동 개선과 지역 경제 부양을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다.


26일(현지시간) 톰슨로이터 보도에 따르면 노르웨이, 덴마크, 케냐 적십자사는 재난 및 빈곤 지역에 현금바우처 대신 블록체인 화폐를 지원하기 위한 2년 계획에 착수했다. 


적십자는 원래 전쟁 부상병 구호를 목적으로 설립되었으나 이후 포로민간인·이재민 구호, 의료 봉사 등으로 활동을 확대해왔다. 기구는 재난 및 빈곤 지역에 연간 10억달러를 현금이나 바우처로 공급하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지역 화폐 솔루션은 케냐와 에디오피아에 시범 활용되고 있다. 노동, 판매를 통해 얻은 소득 또는 구호활동에서 받은 크레딧을 휴대폰으로 이용할 수 있어 지역 개선에 효과를 보이고 있다.


덴마크 적십자 대표는 해당 솔루션이 "케냐의 유명 모바일 송금 시스템 'M-Pesa'와 유사하나 지역화폐를 보유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고 설명했다.




자세한 내용은 ?? (https://www.tokenpost.kr/article-23123)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