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 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 네트워크 도입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블록체인투데이 캄보디아, 결제 시스템에 블록체인 네트워크 도입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138회 작성일 20-05-18 16:14

본문




캄보디아가 자국의 결제 시스템을 위해 블록체인을 도입했다. 캄보디아의 이번 블록체인 기술 도입은 새로운 분산 원장 기술 네트워크로 캄보디아 통화의 사용을 증가시키고 미 달러 사용을 줄이기 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실시간 결제를 용이하게 하고 결제에 소요되는 비용을 큰 폭으로 줄이는 것 또한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캄보디아의 중앙은행인 National Bank of Cambodia 의 Serey Chea 부행장은 최근에 열린 한 행사에서 미국 달러가 캄보디아 결제액의 90% 이상을 차지해 캄보디아가 전 세계에서 미국 달러 의존도가 높은 나라 중 하나가 되고 있다고 말하면서, DLT 결제망은 미국 달러의 사용을 줄일 수 있는 가장 좋은 기회인데, 캄보디아 중앙은행은 이를 충분히 이용하려고 하며, 새로운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은행과 전자지갑 제공업체들을 한데 모아 사용자들이 서로 돈을 거래할 수 있게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Serey Chea 부행장은 또 올해 곧 블록체인 네트워크가 출범하기를 희망한다고 강조했다.

캄보디아의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현재 대표적인 캄보디아 국내 은행 12개가 참여하고 있지만, Serey Chea 부행장은 캄보디아 내의 모든 금융서비스 제공자들이 블록체인 네트워크에 동참할 것이라는 자신감도 내비쳤다.




자세한 내용은 ?? (https://www.blockchaintoday.co.kr/news/articleView.html?idxno=12853)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