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스타벅스·해수부·머스크가 블록체인을 선택한 이유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데일리토큰 [포커스] 스타벅스·해수부·머스크가 블록체인을 선택한 이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173회 작성일 19-05-13 11:10

본문

글로벌 커피 브랜드 스타벅스는 지난 3월 '디지털로 추적할 수 있는 커피' 서비스에 대한 계획을 밝혔다. 마이크로소프트(MS)의 애저(Auzre)클라우드 기반 블록체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이 핵심이었다.

당시 스타벅스는 자사의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매장에서 판매 중인 커피 원두의 생산지와 운송 이력을 보여주는 기능을 제공하겠다는 내용이 포함됐다. 쉽게 얘기하면 '유통 과정에 대한 투명한 공개'인 셈이다.

스타벅스는 이를 통해 산지에서 커피의 이동 경로와 최종 포장을 거쳐 판매 되기까지의 과정을 기록하게 해준다. 각 단계별 업무 처리 상황이 공유되고 기록된다. 유통 과정에서 흔히 일어날 수 있는 '문서 기록 조작'의 위험을 원천 차단하는 셈이다.

이 서비스를 제공한 마이크로소프트의 CEO 사티아 나델라는 "유통망 관리는 궁극적으로 싼 값에 이를 판매하는 커피 농가에게도, 이를 상품화해 판매하는 스타벅스에게도 이익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국내에서도 유통 및 물류 산업에 블록체인을 도입하려는 움직임은 제법 활발하다. 당장 정부기관도 나서고 있다.











자세한내용은? 데일리토큰( http://www.dailytoken.kr/news/articleView.html?idxno=12762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