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 비트코인 10년, 환영 받는 제도권 기관투자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데일리토큰 [포커스] 비트코인 10년, 환영 받는 제도권 기관투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172회 작성일 19-06-14 10:53

본문

2009년 1월 3일 생성된 비트코인의 첫 번째 블록 '제네시스 블록'에 담긴 메세지다. 같은 날 영국 신문 더 타임스(The Times)지의 1면에 실린 기사 헤드라인 이기도 하다. 이는 사토시가 기존 금융권 시스템에 대한 비판적인 시각을 갖고 비트코인을 만들었다는 것을 알려주는 대목이다.

신뢰를 유지하기 위해 세금으로 구제 금융을 진행하는 기존 금융 시스템의 상황을 꼬집으며 금융 기관 없어도 신뢰를 유지할 수 있는 개인 간(P2P) 금융 거래 수단인 비트코인을 선보였다.

비트코인의 첫 블록이 생성된 지 10년.

아이러니하게도 사토시가 기대한 것과는 정 반대의 상황이다. 블록체인 및 가상통화 업계는 제도권 기관 투자자의 시장 진입을 기다리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데일리토큰>에 "지난 5월 뉴욕에서 열린 컨센서스에 참가했는데 가상통화 시장 진출에 대한 기관 투자자들의 관심이 꽤 많았다"고 말했다.

업계도 기관투자자 유입을 위한 준비를 진행 중이다. 코인베이스는 가상통화 수탁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해 수탁 기관으로 정식 인가를 받고 서비스를 진행한 지 1년 만에 70개 기관의 총 10억 달러(약 1조1860억원) 자산을 보관하게 됐다. 매달 수탁 자산 규모는 평균 1억5000만 달러(약 1779억원)씩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통 금융권의 자산운용사 피델리티도 올해 3월부터 가상통화 수탁 정식 업무를 시작했다. 기존 기관 고객들이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가상통화에도 많은 관심을 보여 믿을 만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수탁서비스를 시작한 것이다.



자세한 내용은? 데일리토큰 (http://www.dailytoken.kr/news/articleView.html?idxno=12925)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