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美상하원 청문회 준비 끝…“현대적·개방적 금융 서비스 입증”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한국블록체인뉴스 페이스북, 美상하원 청문회 준비 끝…“현대적·개방적 금융 서비스 입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197회 작성일 19-07-05 10:11

본문

【한국블록체인뉴스】 페이스북 모바일 메신저 사업부 부사장이자 블록체인 총괄 담당 데이비드 마커스가 미 상·하원의 페이스북 청문회에서 ‘리브라’에 대한 오해를 풀 것이라고 밝혔다.

마커스 부사장은 3일(현지시간) 페이스북을 통해 “페이스북은 리브라 프로젝트 계획을 전 세계의 규제기관과 중앙은행, 기타 조직과의 초기 협의 단계 이후 바로 발표했다”며 “계획을 일찍 공개한 것은 공개 토론을 장려하기 위해서다”고 말했다.

그는 “리브라가 공개된 이후 많은 오해와 질문이 있는데 이를 상·하원 금융위원회 청문회에서 명확하게 답변할 것”이라며 “현대적이고 개방적인 금융 서비스라는 것을 입증하겠다”고 강조했다.

리브라 프로젝트를 통해 자금 세탁과 테러 자금 조달 방지에 나서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새로운 산업 시스템에서 명확한 규제가 이뤄지지 않으면 큰 위협을 받을 것”이라며 “규제기관과 중앙은행, 국회의원들의 협력으로 기존 금융 시스템이 가진 문제를 해결하겠다”고 했다.

블록체인 기술로 규제 당국의 분석이 더 쉬워질 것이라는 의견도 냈다.

그는 “디지털 네트워크에서 많은 불법 거래가 발생하는 상황”이라며 “블록체인 네트워크 기술의 특성을 통해 법 집행 기관과 규제 당국은 직접 체인 활동을 분석할 수 있고 불법 거래 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고 자신했다.




자세한내용은? 한국블록체인뉴스 ( https://hkbnews.com/article/view/3625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