英 재무장관 “페이스북 리브라, 제대로 규제하면 긍정적” > 블록체인 뉴스

본문 바로가기

블록체인 뉴스

한국블록체인뉴스 英 재무장관 “페이스북 리브라, 제대로 규제하면 긍정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체인플루언서 댓글 0건 조회 97회 작성일 19-07-17 09:52

본문

【한국블록체인뉴스】 영국 정부가 페이스북의 암호화폐 ‘리브라(Libra)’에 대해 “제대로 규제되면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 경제방송 CNBC에 따르면 필립 해먼드 영국 재무장관은 “국회가 아닌 규제 당국이 페이스북 리브라의 규제 방안을 결정해야 한다”고 밝혔다.

해먼드 장관은 “국회가 페이스북에 ‘은행 면허증’을 요구하도록 결정해서는 안 된다”며 “리브라는 제대로만 규제된다면 매우 긍정적인 일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페이스북은) 뒤로 돌리거나 멈추려 하지 않을 것”이라며 “영국은 (리브라에 대해) 적극적으로 나서 타인들과 협력해 효과적으로 규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해먼드 장관은 리브라에 대해 긍정적인 의견만 피력하지는 않았다. 리브라가 금융 시스템에 위험이 될 수 있고 자금세탁이나 테러 자금 조달 도구로 사용될 수 있다고 우려했다.

해먼드 장관은 “적절한 감시가 없다면 리브라는 위험성이 있다”면서 “리브라는 소유권 구조가 비트코인과는 다른 점도 있다”고 지적했다.

마크 카니 영국 중앙은행 총재도 지난 7월 “리브라를 완전히 허용할 수는 없지만, 열린 태도로 접근하겠다”는 견해를 밝힌 바 있다.




자세한내용은? 한국블록체인뉴스 ( https://hkbnews.com/article/view/3745 )

추천0 비추천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그누보드5
| 대표 : 김 동 현 | Company Registration No. 898-01-01553 |

Copyright © 체인플루언서 All rights reserved.